크릴오일 허위 과장 광고 일반식품이지 건강기능식품 아니다.
본문 바로가기
사회적이슈

크릴오일 허위 과장 광고 일반식품이지 건강기능식품 아니다.

by 시하맘의 잘먹고 잘사는 법!! 2020. 5. 7.

홈쇼핑에서 물기름에 크릴오일을 섞어 기름을 녹여주는 시연을 많이보셨을겁니다.

인지질과 아스타잔틴 오메가3 함유량이 높아 중성지방과 혈관속지방제거에 도움이 되어

뇌혈관질환이나 치매예방 뇌기능향상 하고 콜레스테롤 감소로 다이어트에 도움도 된다는

먹으면 날씬해지고 건강할것 같았던 크릴오일 광고가 허위과장광고로 적발되었습니다.

크릴오일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니라 일반 식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크릴오일에 함유된 성분인 아스타잔틴이나 인지질의 효과를 광고해 크릴오일 제품이 항산화등의 효과가 있는것처럼 소비자를 기만했다고 홈쇼핑,온라인 등에서 크릴오일 제품을 건강기능식품인 것처럼 부당 광고한 830여건을 적발해 해당 판매 사이트를 차단했습니다. 

일부 크릴오일 제품은 의사가 나서 크릴오일 제품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식약처 관계자는 의료인이 나오는광고는 소비자가제품을 구매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미칠수 있는 만큼 홈쇼핑,인터넷쇼핑몰에 의사등이 나와 허위과장광고하는 제품에 대한 점검을 강화 하겠다고 합니다. 

크릴오일이 체내 기름을 녹이는것!! 차라리 계란노른자를 먹어라

코릴오일 홈쇼핑 광고에서 한번씩 보셨을만한 물이 든 컵 속에 돼지기름을 띄워 놓고 크릴오일을 부어 막대기로 저은 후 기름이 녹는 과정을 보여 준 뒤 우리 몸속 혈관 속 지방을 녹이고 뇌 기능에 좋고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내장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를 광고 하고 있습니다.

이태호 부산대 명예교수는 “이런 광고는 컵과 우리 몸을 동일시하는 바보임을 스스로 자임하는 멍청이들의 쇼에 불과하고 야바위 수준”이라고 일침을 가했습니다. 이 명예교수는 “기름이 분산되는 효과를 갖은것중 식용으로 가장 좋은 건 계란노른자”라며 “계란의 레시틴이라는 인지질로 시연했다면 크릴오일보다 분산 효과가 훨씬 좋았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크릴오일에서 강조하고 있는 인지질은 우리 몸속에서 합성할 수 있는 물질이고 구태여 먹을 필요도 없는것이고 물고기 오일에도 들어 있고 일상적으로 먹는 식물유에 더 많이 함유돼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크릴은 남극에 사는 펭귄과 고래, 해표, 가마우지, 남극대구, 남극빙어 등 남극에 사는 모든 동물의 주식으로 남극 생태계에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존재입니다. 크릴오일 붐이 일어 크릴새우 멸종위기에 처해있고 남극이 위기에 처해있다고 합니다. 크릴오일 허위과장광고 적발 사실도 알려졌으니 이제 크릴오일은 자제해야 겠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