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 키워드 계획 키워드 플래너 사용방법 벤치마킹 팁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로돈버는법

구글 애즈 키워드 계획 키워드 플래너 사용방법 벤치마킹 팁

by 시하맘의 잘먹고 잘사는 법!! 2020. 7. 15.

구글 애즈 꼭 사용해야 하는 이유

저는 키워드를 정할때 제일먼저 확인하고 시간할애를 가장 많이 하는 사이트가 구글 애즈 입니다. 검색량은 페이지뷰수를 늘리고 가독성은 이탈율을 줄여줍니다. 구글 애즈를 사용하여 에드센스 CPC 단가를 높일수 있습니다. 

본인이 여러 채널로 직접 홍보하는 방법도 있지만 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는 검색유입이 대부분일것입니다. 페이지 뷰수도 높이고 클릭당 단가비용도 높이기 위해서 키워드를 정할때 꼭확인 하고 있는 사이트가 여러곳이 있지만 그중 가장 많은 시간을 사용하는 사이트가 구글 애즈 입니다.

구글 애즈 가입 방법

구글 애즈 가입 : https://ads.google.com/intl/ko_KR/home/

구글 애즈 는 클릭당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광고주들을 위한 사이트 입니다. 때문에 어떤키워드는 광고단가가 높고 어떤키워드는 광고단가가 낮은지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가입은 구글 계정으로 간단하게 할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 활용 하기

구글 애즈 의 키워드 계획과 키워드 플래너에서 키워드 단가 와 키워드 아이디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먼저 키워드 계획에서 요즘 또로트 열풍으로 남동생보다 더 자주보고있는 임영웅 입니다. 조회수는 많지만 단가를 보면 아주 저조합니다. 이런 키워드는 수익형 블로그에서는 쓰지 않는게 좋습니다. 

아래는 키워드 단가가 높은 키워드의 조회입니다. 단가외에 검색량도 확인해야 하고 검색량이 어느정도 된다면 포털사이트의 노출되는 위치도 확인해야 합니다. 확인하거나 정보를 얻을 사이트들이 많지만 구글 애즈 만 봐도 CPC 단가가 올라가기 때문에 에드센스 수익이 상승하게 됩니다.

키워드 플래너는 새 키워드 찾기에서 키워드로 시작과 특정 웹사이트로 시작 으로 구분되어있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특정 웹사이트로 시작은 벤치마킹에 활용됩니다. 키워드로 시작도 활용하고 특정 웹사이트로 시작도 꼭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검색량및 예상실적 조회하기를 할수 있는데 여기서 예상실적은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구글 애즈 사용방법 동영상

길이가 짧은 동영상이니 한번씩 보시면 구글 애즈 사용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구글 애즈 동영상 : https://youtu.be/6hv5hl89RN4

구글 애즈 사용방법 동영상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